간단이의 복잡한 이야기

능이핫불향쭈꾸미
능이핫불향쭈꾸미보쌈마루

매콤쫄깃


능이핫불향쭈꾸미보쌈마루, 가게이름이 무척이나 수상하다. 주력 메뉴가 보쌈인지 주꾸미인지 알 수가 없다. 이름이 독특한 프랜차이즈 식당인가 싶어서 검색해 보면 오직 경북 상주에만 있다. 

 

수상한 이름에 비해 입소문이 났는지, 매장 내에는 손님이 많다. 특히 가족 단위의 손님이 많다. 적당한 가격과 괜찮은 맛을 낸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증명하고 있다. 필자가 능이핫에 처음 방문했을 때도 부모님과 함께였다.

 

쭈꾸미 메뉴보쌈메뉴
메뉴 및 가격

메뉴는 쭈꾸미와 보쌈을 주력으로 추가로 피자와 칼국수를 판매한다. 도저히 양립할 수 없는 음식들의 조합이다. 아직 먹어 본 적은 없으나, 쭈꾸미나 보쌈뿐만 아니라 칼국수와 피자도 맛있다고 한다. 칼국수만 먹는 테이블도 많이 보였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브레이크 타임 15시~17시 / 둘째 주 일요일, 넷째 주 월요일 휴무일이다.

 

밑반찬
야채

1인분은 쭈꾸미 볶음과 밥, 국이 나오는 구성이다. 여기에 들깨칼국수를 같이 먹거나, 보쌈을 추가해서 먹는 식이다. 3인분을 주문하고서 기다리니 기본 반찬이 나왔다. 

 

참기름 밥
비빔밥 용 밥

알고 보니 이 야채는 밑반찬이 아니라 비빔밥용 야채였다. 입구에 있는 셀프바에서 계속 리필이 가능하다. 고소한 김가루와 밥이 커다란 대접에 담겨 나온다. 아삭한 야채에 쫄깃한 주꾸미를 고소한 참기름과 비벼먹는다? 입에 침이 자동으로 고이는 조합이다.

 

쭈꾸미 볶음
쭈꾸미 볶음

테이블에 화구가 있긴 하지만, 따로 사용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쭈꾸미는 주방에서 다 볶아져서 나오기 때문이다. 바로 먹어도 된다. 접시 가득 담긴 쭈꾸미와 양배추가 불향을 내뿜고 있다. 밥과 비비기 전에 한 점만 따로 먹었다. 쫄깃하고 매콤한 맛이 정말 좋다.

 

밥을 빼고 아예 볶음만 나오는 메뉴가 왜 따로 있는지 알겠다. 소주를 부르는 맛, 바로 안주용이었던 것이다.

 

쭈꾸미비빔밥
쭈꾸미비빔밥

제공되는 야채인 열무, 콩나물, 무는 전무 약하게 양념이 되어 있지만 과하지는 않다. 밥 위에 쭈꾸미와 야채를 적당량 얻어서 마구 비벼주자.

 

매콤쫄깃
매콤쫄깃

우적우적 쫄깃쫄깃, 쫄깃하고 아삭한 식감 뒤에 폭발하는 불맛이 너무나도 강렬하다. 맛있다. 쭈꾸미볶음의 매콤 달콤한 소스가 밥이랑 엄청 잘 어울린다. 볶음도 먹고 비빔밥도 먹고 일석이조가 아닐 수 없다.

 

 

 

능이핫불향쭈꾸미 보쌈마루

054-536-8161

경북 상주시 낙양동 190-12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