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이의 복잡한 이야기

베르사유 궁전 가는법과 입장권 요금 정보
베르사유 궁전 어떻게 가고 얼마면 될까?


▶ 베르사유 궁전에 가는 방법!

 

베르사유 궁전은 파리 4 Zone에 위치하고 있으며, 파리 중심에서 꽤 멀기 때문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베르사유 궁전까지 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RER / 기차 / 버스+지하철 / 셔틀버스

 

1. RER 

RER C 선을 타고 C5 - Versailles Chateau Rive Gauche 역에 내리기!

 

프랑스 파리에는 우리나라의 경의선, 중앙선처럼 수도 외곽지역을 달리는 열차가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RER 선입니다. 그중에서 노란색 RER C 종점 중 하나가 바로 베르사유 궁전입니다.

 

RER C선 종점인 베르사유 궁전 역
RER C 선의 종점 Versailles Chateau Rive Gauche 

 

주의할 점은 RER은 단일 선로가 아니라 많은 갈림길이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마치 서울 1호선의 구로역처럼요. 열차의 전광판에서 최종 목적지가 Versailles Chateau Rive Gauche 인지 확인하고 탑승하시면 환승 없이 베르사유 지역에 바로 도착할 수 있습니다.

역을 나오면 보이는 맥도날드를 지나친 뒤, 쭉 뻗은 가로수길을 걸으면 10분 거리에 베르사유 궁전이 있습니다. 

가장 추천하는 루트입니다. 쉽고 빠르고 교통비가 저렴합니다. (1회 교통권 기준 3.65 eu)

별 3개.

 

2. 기차 ★☆

몽파르나스 역과 생 라자르 역에서 기차 타기!

 

베르사유에는 총 3개의 기차역이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RER C 선의 Versailles Chateau Rive Gauche이 있으며, Versailles Chantiers 역, Versailles Rive Droite 역이 있습니다.

 

- 파리 몽파르나스 (Paris Montparnasse) 역 >>>> Versailles Chantiers 역

Chantiers 역에서 걸어서 18분 거리에 베르사유 궁전이 있습니다.

RER C선 C8 종점이기도 합니다. 

 

- 파리 생 라자르 (Paris Saint Lazare) 역 >>>> Versailles Rive Droite 역

Rive Droite 역에서 걸어서 17분 거리에 베르사유 궁전이 있습니다.

 

기차를 타면 환승을 하지 않아도 직행으로 궁전 근처에 도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차역 자체가 궁전과의 거리가 꽤 멀어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별 1개 반.

 

프랑스 파리 베르사유 궁전 앞 가로수 길
궁전가는 길

 

3. 지하철+버스

지하철 9 호선 종점 pont de sevres 환승! >>>> 171번 버스 종점 베르사유 궁전 입구 내리기!

 

지하철을 타고 9 호선 종점 pont de sevres 역으로 갑니다.

2번 출구로 나오면, 여의도 환승센터랑 비슷한 크기의 버스정류장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곳에서 171번 버스를 탑승하시면 베르사유 궁전 입구 바로 코 앞에서 내릴 수 있습니다.

베르사유 궁전이 회차하는 종점이므로 환승이나 내릴 정류장을 신경 쓸 필요도 없습니다.

장점은 t+ ticket(1회용 1~2 존 티켓, 1.9 eu)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까르네(t+ 10장 묶음)를 구매하셨다면, 아주 효율적인 사용처입니다. 단, 지하철과 버스 사이엔 t+로 환승이 불가능하므로 총 2장이 소모됩니다.

또한 돌아갈 때도 반대편 정류장에서 171번을 타고 종점에 도착하면 9 호선 pont de sevres 역이므로 이후 일정을 이어가기도 아주 좋습니다.

별 2개 반.

 

4. 셔틀버스

파리 에펠탑과 베르사유 궁전을 왕복 운행하는 셔틀버스타기!

 

휴관일과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운행합니다.

- 비수기 (11 월 ~ 3 월) : 1일 1회 운행, 오후 2시 출발 (오후 6시 복귀)
- 성수기 (4 월 ~ 10 월) : 1일 2회 운행, 오전 8시 출발 (오후 12시 30 분 복귀) 및 오후 2시 출발 (오후 6시 복귀)

왕복운행이기에 가장 편리하고 확실한 교통수단입니다.

하지만 예약제이고 요금이 상당히 비쌉니다. (25.0 eu)

입장권과 셔틀버스 이용을 패키지로 할인 판매하기도 하지만, 확실하게 비추천합니다. 너무 비싸요.

별 1개

 


 

▶ 베르사유 궁전의 입장권!

 

베르사유 궁전은 엄청나게 넓기 때문에, 입장권마다 관람 가능한 범위가 정해져 있습니다.

가장 큰 분류로 정원, 본성, 트리아농(별궁) 3구역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여기에 특정 시간에 열리는 분수쇼 관람권이 끼면 입장권의 종류의 분류가 끝납니다.

 

프랑스 파리 베르사유 궁전 황금빛 정문
베르사유 궁전 황금빛 정문

 

 

베르사유 궁전 정문을 기준으로 왼쪽이 A 매표소, 오른쪽이 B 매표소입니다.

19년 2월에는 B 매표소 쪽이 공사 중이어서 A 매표소만 개방이 되어있었는데, 평소에는 양쪽 모두 운영했다고 합니다.

 

프랑스 파리 베르사유궁전 거울의 방
화려함의 극치 거울의 방

 

오디오 가이드의 경우는 무료로 대여 가능하며, 한국어도 있기 때문에 본성 내부의 각 명소의 설명이 필요하다면 반드시 챙기시길 바랍니다.

 

베르사유 궁전 입장권 요금표
베르사유 궁전 입장권 요금표

 

비수기에는 분수쇼가 열리지 않으며, 외부에 전시된 조각품을 보자기로 싸기까지 합니다. 겨울철 베르사유 정원은 화려함이 조금 덜 하지만 세계에서 최고로 화려한 정원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베르사유 궁전 정원 분수대
베르사유 궁전 정원의 화려한 분수대

 

Tip) 만약 무료 날짜(11월 12월 1월 2월 3월 첫 번째 일요일) 늦은 오전에 방문을 했다면, 엄청난 길이의 대기줄을 만나실 수 있을 겁니다. 대기줄이 줄어드는 속도가 느리다면 전부 무시하고 바로 정원으로 입장하시길 바랍니다. 정원은 A 매표소 왼쪽에 있는 길로 바로 입장 가능합니다. 정원은 충분히 넓기 때문에 천천히 관람하시다가 매표소로 다시 나와보면 줄이 대부분 사라져 있을 겁니다. 그러면 이제 오디오 가이드를 받아 들고 한적한 베르사유 궁전 내부를 관람하시면 됩니다.

 

베르사유 궁전 뒷모습
정원에서 본 베르사유 궁전 뒷모습

 

출처 및 더 자세한 정보는 베르사유 궁전 공식 홈페이지

http://www.chateauversailles.fr

 

Château de Versailles | Site officiel

Résidence officielle des rois de France, le château de Versailles et ses jardins comptent parmi les plus illustres monuments du patrimoine mondial et constituent la plus complète réalisation de l’art français du XVIIe siècle.

www.chateauversailles.fr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