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이의 복잡한 이야기

롯데리아 4DX 불고기버거
롯데리아 4DX

진짜 불고기버거


롯데리아의 대표 메뉴를 꼽자면 단연 불고기 버거를 말할 것이다. 어릴 때부터 먹었던, 쫀쫀한 소고기 패티에 달콤 짭짤한 불고기 소스의 맛은 성인이 되어서도 잊을 수가 없다. 그런데 이번에 진짜 불고기(?)가 들어간 햄버거가 롯데리아에 나왔다고 한다.

 

롯데리아
4DX

불고기버거 4DX

6,500원

 

솔직히 가격을 보고 살짝 충격받긴 했다. 버거킹보다는 훨씬 싼 가격!

 

불고기버거
진짜 불고기

양상추, 양파, 패티까지는 기존 불고기 버거와 구성이 같다. 여기에 진짜 불고기 토핑과 매콤한 청양 불고기 소스가 추가된 햄버거가 바로 4DX다. 햄버거 이름이 4DX인 이유는 4DX 영화처럼 다채로운 맛을 보여주겠다는 뜻일까?

 

여담) 실제로 롯데리아와 CGV가 상표권 분쟁 중이라고 한다!

 

불고기버거 4DX
너무 질겨

고기 위에 고기라니 이건 맛이 있을 수 밖에 없다. 매콤한 불고기 소스도 기존 롯데리아에 없었던 맛이라서 정말 색달랐다. 무척 커다란 불고기가 잔뜩 들어있어서 식감도 양도 무척 만족스러웠다. 다만 가격이 비싸다 보니, 가성비는 조금 떨어지는 느낌.

 

첨언하자면 내가 운이 없던 것일까? 엄청나게 커다란 불고기 조각이 들어 있었는데, 힘줄이 가득한 고깃덩어리라서 5분 동안 씹어도 못 넘길 정도로 질겼다. 씹으면 씹을수록 육즙은 나왔지만 무척이나 먹기 힘들었다. 결국 뱉어서 버릴 수밖에 없었다. 남아있는 고기가 많기는 했지만, 뭔가 손해 보는 기분이다.

 

 

[롯데리아] 치즈버거 리뷰, No.5 + 모짜렐라인더

적당한 것이 제일 좋다 '고기 패티가 들어간 마카롱 수준' 한 때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롯데리아에 관한 혹평이 유행처럼 번졌던 시기가 있습니다. 타 매장의 기본 햄버거와 비교하면 크기가

kosimpler.tistory.com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