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이의 복잡한 이야기

목포피자공장
목포피자공장

슈퍼슈프림 vs 콤비네이션


슈퍼슈프림 피자

가장 최상위 피자를 뜻한다. 올리브, 고기, 페퍼로니, 파인애플 등 다양한 재료를 듬뿍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콤비네이션 피자

가장 기본적인 피자로 인식된다. 고기, 페퍼로니, 올리브, 야채 등의 다양한 재료를 '조합'한 피자이다.

 

사전적 의미로는 최상위 피자와 조합 피자를 뜻한다. 파인애플 토핑의 유무라던가 재료의 종류를 말하기도 한다. 하지만 정말 다양한 피자가게를 섭렵한 경험에 비춰 말하자면, 최소한 한국에서는 두 피자의 차이점이 거의 없는 비슷한 피자로 인식된다. 두 가지 종류를 전부 판매하는 매장에서도 차이점을 느끼지 못할 정도다.

 

목포피자공장 포장
목포피자공장

저렴하고 양이 많으면서 맛도 전혀 부족하지 않은 목포피자공장이다. 불고기 피자와 콤비네이션 피자로 라지 사이즈 피자 두 판 세트(23,900원)를 주문했다. 기본 피자로만 주문하면 무려 판 당 12,000원 꼴이다. 정말 싸다.

 

[목포피자공장] 페퍼로니 피자+포테이토 피자

 

[목포피자공장] 토핑 크기 맛 가격 도우 완벽쓰, 페퍼로니+포테이토

이 가격에 이 양에 이 맛이라고? 동네피자집을 주문할 때면 항상 고민을 잔뜩 합니다. 익숙한 브랜드의 피자집을 제치고 시켜먹을 만한 가치가 있을까? 과연 프랜차이즈보다 맛이 있을까? 하는

kosimpler.tistory.com

 

불고기피자
불고기피자

불고기 토핑과 데리야끼풍의 불고기소스가 올려져 있는 불고기 피자다. 올리브, 옥수수, 소고기 등 다양한 토핑이 올려져 있다. 페퍼로니 토핑이 없는 피자를 선호하지 않아서 항상 후순위로 밀려있는 피자다. 페퍼로니

 

고소한 불고기

고소함을 잔뜩 머금은 도우와 치즈 위에 얹어진 불고기의 조합이 정말 맛있다. 확실히 토핑이 빨간 맛이 아니라서 그럴까, 맛이 약간 심심한 느낌이다. 담백한 맛을 원한다면 추천드리는 피자다. 핫소스를 대량으로 뿌려서 매콤하게 먹었다.

 

콤비네이션 피자
콤비네이션 피자

다양한 토핑을 자랑하는 콤비네이션 피자다. 올리브, 고기, 피망, 페퍼로니, 옥수수 등 피자의 정석이라고 할 만하다. 다양한 재료를 넣다 보니 살짝 듬성듬성해 보인다. 좋아하는 재료가 잔뜩이라 마음에 든다.

 

슈프림피자
피자치즈가 잔뜩

피자 공장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고소하게 잘 구워진 도우 위에 짭짤한 치즈가 잔뜩 올려져 있다는 점이다. 거기에 가격도 저렴하니, 배 터지게 먹고 싶다면 항상 주문하는 곳이다. 

 

토마토스파게티
토마토 스파게티

토마토소스 위에, 와장창 올려진 모짜렐라 치즈 위에, 베이컨 3 조각 위에, 내가 흘린 침 한 방울. 이 고급스러운 스파게티의 유일한 단점이라면, 맛있고 양이 많아서 피자 한 판을 다 못 먹게 된다는 점이다. 크윽.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