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이의 복잡한 이야기

대벌 오겹살
오겹살 구이

상주 고기 맛집


상주맛집 대벌식당

상주사람이라면 대부분 알고 있는, 소불고기로 정말 유명한 대벌 식당이다. 점심시간에 먹는 소불고기 정식은 정말 가성비와 맛까지 모두 잡았다. 아쉽게도 오늘은 모임이 목적이라서 저녁시간에 방문했다. 오늘의 메뉴는 오겹살 구이다!

 

대벌식당은 원래 남원동사무소 근처에 있었는데, 이번에 북천 너머 공설운동장(상주시민운동장)쪽으로 이전하였다.

 

메뉴 및 가격
대벌 메뉴판

대벌식당은 오겹살, 소불고기, 주물럭, 육회 등 고기가 주력 메뉴다. 평소에는 소불고기를 여름에는 냉면을 먹으러 방문하곤 했었는데, 오겹살을 먹어보는 것은 처음이다.

 

생오겹살
생오겹살

껍데기가 살아있는 오겹살, 두께는 일부러 얇게 커팅을 한 것 같다. 딱 봐도 지방층과 살코기의 비율이 아름다워서 아주 맛있어 보인다. 다시 봐도 완벽한 모습의 오겹살이다. 

 

오겹살 구이
돌불판

대벌은 유리불판 혹은 돌불판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겹살 구이
오겹살 구이

돌불판은 무쇠불판보다 열전달률은 조금 낮지만 잔열이 오래가기 때문에 고기를 태우지 않고 굽기에 아주 적당하다. 고기가 순식간에 노릇노릇 구워지고 있다. 김치도 올리고, 마늘도 올리고, 떡도 올리고, 버섯도 올려서 지글지글 전부 구워버리자.

 

오겹살을 두껍게만 먹어봐서 얇은 두께가 살짝 아쉽다. 허나 쫄깃쫄깃 껍데기와 살코기+지방의 조화가 아주 뛰어나다. 고기질이 확실히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소불고기 맛집 대벌
세팅 완료

뒤늦은 상차림 사진이다. 파무침, 김치, 연근 등 기본적인 쌈야채 및 쌈반찬이 제공된다. 김치가 정말 맛있다. 생으로 먹어도 맛있지만 구워 먹으면 더욱 맛있다.

 

육회
육회

육회는 너무 오랜만에 시켰는지 살짝 해동이 덜 되어서 으석으석했다. 맛은 있었지만 살짝 아쉬운 정도.

 

된장국
된장국

내가 진짜 좋아하는 된장국, 얼큰하고 구수하고 감칠맛이 아주 좋다. 점심때는 소불고기와 함께 먹었지만, 이번에는 오겹살과 함께 먹는 호사를 누린다. 정말 맛있다.

 

오겹살 맛있었지만, 소불고기가 역시 짱이다. 점심정식은 최고다.

 

대벌

0504-0999-3133

경북 상주시 만산동 498-2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