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이의 복잡한 이야기

롯데마트 초밥
롯데마트 초밥

초밥스시초밥


대형마트 마감 직전인 9시 반쯤에 마트에 가게 된다면, 신선 식품 코너는 꼭 들러야 한다. 판매하지 못하면 폐기되는 다양한 조리 및 신선 식품이 가득하기 때문이다. 10분 꼴로 갱신되는 덕분에 덕지덕지 가격표가 여러 장 붙어 있는 모습이 참 재밌다. 만화에서나 보던 손님과 직원 간 눈치싸움도 일어날 기세다.

 

초밥세트
롯데마트 초밥세트

초밥이 술안주로 정말 좋다. 원래라면 2만원인 모둠초밥 세트를 만원에 가져왔다. 계란, 광어, 새우, 연어, 게살까지 정말 다양한 초밥이 담긴 세트인데 남아있었다.

 

양장피
양장피?
모둠 회
모둠 회

솔직히 이게 무엇이었는지 기억이 나질 않는다. 싸다고 마구 집어왔더니 이게 맞나 싶더라. 느낌은 게살이 들어간 양장피 아니면 샐러드 같은데 맛은 있었다. 회 역시 주로 남는 음식 중 하나다.

 

새우초밥
새우초밥

탱글탱글한 새우초밥을 건진 것은 행운이었다. 새우초밥은 잘 남지 않는데, 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주워올 수 있었다. 바로 집은 초밥보다는 선도가 훨씬 못하지만 술안주로는 정말 완벽한 한상이다.

 

모둠초밥
모둠초밥
모둠 초밥

대형마트의 초밥의 특징이라면, 갈 때마다 조합이 달라진다는 것이다. 무려 장어초밥이 끼워져있는 모둠 초밥 세트다. 이 역시 행운이다. 이건 얼마에 거둬왔더라? 

 

21시 50분에는 얼마까지 떨어질까? 극한의 이득을 생각하며 반값 이상이나 떨어진 초밥을 오늘도 줍는다.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