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이의 복잡한 이야기

스리라차 치킨
자담치킨 스리라차치킨

스리라차 소스가 뭐야?


태국 시라차 지방의 이름을 땄지만, 미국에서 만들어진 유명한 핫소스, 일반적인 타바스코 핫소스와는 다르게 화끈한 맛과 걸쭉한 것이 특징이다.

 

자담치킨
자담치킨

오늘은 자담치킨의 스리라차 치킨입니다. 사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핫후라이드가 품절되는 바람에 대체품으로 주문한 것이긴 합니다. 무엇보다 매콤한 양념에 양파 슬라이스를 잔뜩 얹어주는 것이 정말 마음에 들어서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자담치킨

스리라차 치킨

21,000원

 

스리라차 치킨
자담치킨 스리라차 치킨

스리라차 치킨의 첫인상은 카레였습니다. 주황빛이 나는 소스에서 매콤한 향기가 스멀스멀 올라왔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스리라차 소스가 인도 옆에 있는 스리랑카의 카레 형식 소스인 것으로 착각하고 있었죠.

 

닭다리
스리라차 닭다리

자담치킨 특유의 바삭하고 잘 튀겨진 튀김은 언제 봐도 기분이 좋습니다. 특히 먹어도 먹어도 느끼하지 않게 튀겨져서 비법이 뭘까 궁금하기까지 합니다. 그런데......

 

양파 슬라이스
양파 가득

여기에 매콤한 소스를 뿌렸다? 거기에 상큼하고 신선한 양파 슬라이스까지 얹는다? 맛이 없을 수가 없습니다. 냄새부터 이미 맛있습니다. 아주 기대가 됩니다.

 

양파에 싼 스리라차 치킨
매콤한 스리라차 치킨

마요네즈? 치즈? 아주 살짝의 유제품 맛이 느껴지는 매콤한 맛이었습니다. 미묘하게 카레 같기도 하고, 로제의 느낌도 나는 난생처음 접해보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크림 향이나 매운맛이 강하지 않아서 전혀 부담이 없으며, 완벽한 자담치킨에 어우러져서 진짜 맛있습니다. 거기에 양파를 얹어먹으니 환상적입니다.

 

스리라차 딥소스

스리라차 치킨을 주면 스리라차 딥소스를 같이 제공해줍니다. 이미 스리라차 소스를 듬뿍 껴입은 치킨에 같은 종류의 소스를 또 제공하다니 이해가 잘 되질 않았습니다. 한 번 찍먹 해보겠습니다.

 

스리라차 닭다리
커다란 닭다리

1. 우선 실한 닭다리를 하나 골라줍니다.

 

딥소스에 찍기
스리라차 딥소스

2. 스리라차 딥소스에 푹 찍어줍니다. 원래 치킨에 뿌려진 소스보다 훨씬 색깔이 진하고 걸쭉합니다. 기대가 됩니다.

 

3. 먹습니다.

 

겉바속촉 닭다리
닭다리 속살

와! 폭발적인 매운맛. 정말 혓바닥을 쾅 때리는 느낌이 드는 정말 맛있는 매운맛입니다. 그렇다고 매운맛 정도가 높지는 않습니다. 맵진 않지만 강한 맛을 주는, 글로 설명해도 손가락과 혀가 꼬이는 그런 맛입니다. 단순하게 진짜 맛있게 맵습니다. 

 

딥소스만으로 양념을 했어도 정말 맛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오히려 금방 질릴 수도 있고요. 결론은 스리라차 딥소스는 하나로는 부족하며, 다른 치킨에 찍어먹어도 정말 맛있을 것이 분명하다는 점입니다.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