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이의 복잡한 이야기

쌍치민물매운탕
쌍치민물매운탕

소주... 소주 가져와!


국밥과 짜장면이 질렸던 우리는 새로운 맛집을 찾는 중이었다. 그러다가 한 지역주민의 제보로 매운탕 맛이 장난 아니라는 어떤 식당의 소문을 입수할 수 있었다. 한껏 기대를 가득 품고 방문했다.

 

쌍치민물매운탕 메뉴 및 가격쌍치 밑반찬
메뉴 및 가격

쌍치민물매운탕. 메뉴는 오직 민물고기 매운탕만 판매하는 곳이었다. 참게탕, 메기탕, 빠가탕, 모둠탕 총 4종류. 각각 민물고기의 특징이 있어서 전부 맛있어 보였다. 의견 충돌 없이 즉시 쌍치 모둠탕 3인으로 주문했다. 3~5만 원대의 매운탕은 난생처음으로 먹어보는 것 같다. 두근두근. 참고로 공깃밥 별도다.

 

쌍치모듬탕 3인

엄청 커다란 뚝배기가 들어왔다. 그 안에는 딱 봐도 진국인 탕이 펄펄 끓고 있었다. 매콤 비릿한 매운탕 향기를 맡지 않았으면 추어탕이나 보신탕으로 착각할 뻔했다. 탕의 색이 붉지는 아니었지만, 진짜 얼큰하고 시원하고 매울 것이라는 생각에 침이 마구 고였다.

 

진국 민물매운탕

매운탕을 한 마디로 정의하면 무조건 소주를 한잔은 마셔야 되는 맛이다. 같이 간 친구들은 밑반찬이 나올 때부터 소주를 까기 시작했다. 나는 주말 낮술은 조금 꺼려져서 거절하다가, 국물을 맛보고 바로 생각이 수정될 정도였다. 시원하고 얼큰한 맛이 정말 일품이다. 커어--------

 

빈 뚝배기
싹싹 긁어먹자

생선살이나 우거지 등의 건더기도 정말 푸짐했다. 메기와 빠가사리가 구분이 가질 않았지만 살이 두툼하고 실했다. 얇은 다리를 가진 참게는 동료들에게 양보했다. 문득 정신 차려보니 뚝배기의 바닥이 보이기 시작했고, 소주병과 빈 밥공기가 쌓이기 시작했다. 너무 맛있다.

 

 

 

쌍치민물매운탕

전화번호 :061-282-6616

전남 무안군 삼향읍 남악리 2454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