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이의 복잡한 이야기

상주 맛집 삼화푸드몰 돈까스
상주 맛집 삼화푸드몰

내 인생 첫 돈까스는 어머니표

허나

인생 최다 돈까스는 삼화푸드몰


분식점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메뉴는 무엇일까요? 김밥, 우동, 라면, 떡볶이 등을 꼽을 수 있겠네요. 그렇다면 가장 중심이 되는 메뉴는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딱 두 메뉴만 맛보면 식당의 맛을 대부분을 파악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제육덮밥돈까스입니다.

 

3종 풀세트

김밥천국류 분식점들의 기본 메뉴인 김밥라면, 우동으로 식당마다 차별점을 찾기는 정말 힘듭니다. 물론 기본 메뉴인만큼 맛이 보장되어있고 모험이 필요치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씀드린 2가지 메뉴, 제육덮밥과 돈가스는 식당별로 천차만별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적당한 재료로 맛을 내야 하는 분식집의 특성상 가장 품이 많이 드는 것이 제육과 돈까스, 이 두 메뉴이기 때문입니다.

 

삼화푸드몰 제육덮밥
칼칼한 제육덮밥

상주 삼화푸드몰의 제육덮밥은 조금 특별합니다. 고기는 직접 썰은 것처럼 거칠고, 가끔 오돌뼈가 붙어있기도 합니다. 또한 소스 자체가 고춧가루 맛이 강해서 호불호가 갈린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 맛을 더욱 좋아합니다. 레토르트가 아니라고 느껴지거든요. 진실은 아무도 모르지만 말이죠. 맛은 꽤 매콤한 맛이 강한 편입니다. 단맛이 적은 칼칼한 맛이 정말 맛있습니다.

 

삼화푸드몰 돈까스
분식의 기본 돈까스

삼화푸드몰의 돈까스를 처음 먹은 것은 정말 어릴 때였습니다. 그런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같은 맛으로 저를 맞이하고 있군요. 튀김과 고기는 아주 적당합니다. 수제 돈가스처럼 최상의 맛은 아닐지라도, '냉동 급식 돈까스'의 끔찍한 맛은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부어진 소스가 취향이 아니라면 따로 달라고 요청이 가능합니다. 저는 가끔 소스를 따로 달라고 한 뒤, 3분 카레를 덥혀서 직접 카레 돈까스를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치즈돈까스, 고구마돈까스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있습니다.

 

삼화푸드몰 해물볶음우동
매콤한 해물볶음우동

다른 분식집에서는 볼 수 없었던 매콤한 해물볶음우동도 주문해봤습니다. 제가 매콤한 볶음면류를 좋아하다 보니 호기심에 시켜봤는데, 많은 해산물과 가득한 야채 덕분에 정말 맛있었습니다. 탱글한 작은 새우와 오징어가 다양한 야채를 만나서 매콤한 맛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항상 제육덮밥과 면이냐 밥이냐 고민하게 만드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고민하기 싫어서 3개 다 시켜버림ㅋㅋ)

 

오늘도 완식 하긴 했습니다. 제육덮밥은 다음 끼에 덥혀서 먹긴 했지만요...

 

삼화푸드몰 메뉴가격
삼화푸드몰 메뉴 및 가격

21년 1월쯤의 가격 및 메뉴판입니다.

 

현재는 일부 품목이 500원 정도 인상되었습니다. 현재 배달앱으로는 등록되어 있지 않고, 오직 전화로만 주문이 가능합니다. 현금 및 계좌이체로 결제를 할 때에는 상관없지만, 카드결제 시에는 현장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대신 배달원분께서 카드를 매장으로 가지고 갔다가 빈 그릇을 수거할 때 돌려주는 식으로 결제를 수행하고 있죠. 배달료는 일괄 1,000원이며 매장에서 식사도 가능합니다.

 

경북 상주 분식 맛집 삼화 푸드몰

상주시 남성로 85 // 054-535-7474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