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이의 복잡한 이야기

경북 청송 소노벨 미니동물원
소노벨 뒷산에 있는 미니동물원

 

여행 둘째 날, 시작

어제 늦게까지 영화를 보고 술을 마셨는데도 7시에 눈이 번쩍 뜨였다. 어머니는 나보다 더 일찍 일어나선 온천욕을 즐기러 내려가셨다. 어제는 어머니 전용으로 하루 종일권(당일 12시 ~ 다음날 12시까지)을 끊어뒀기에 한 번이라도 더 탕에 몸을 담그려고 노력하시는 모습이었다.

 

경북 청송군 주왕산관광지 안내도
주왕산관광지 안내도

가볍게 조깅이라도 할 겸, 후드 하나 걸쳐 입고 밖으로 나갔다. 막 해가 떠오르고 있어서, 살짝 서늘한 날씨였지만 상쾌했다. 청송 소노벨 바로 옆에는 커다란 국기원 체육관처럼 생긴 유교문화전시체험관이 있었다. 또한 그 뒤에는 백자전시관이 있다고 한다. 하지만 저 멀리에 보이는 기와집과 초가집에 눈을 뺏겨서 두 시설의 사진은 찍지 못했다.

 

청송 한옥민예촌
경북 청송군 한옥민예촌 가는 길
청송 한옥민예촌 가는길

이 주왕산 관광지 부지에서 가장 넓은 영역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이 한옥마을이었다. 기와집과 초가집이 보이길래 단순한 민속촌이나 한옥체험관인 줄 알았다.

 

청송 한옥민예촌 생원댁
민예촌 생원댁
청송 한옥민예촌 정승댁
정승댁

그런데 하품을 하면서 문을 열고 나오는 어떤 사람과 담벼락 너머로 눈이 마주쳐버렸다. 응?? 자세히 살펴보니 빨랫줄과 행거에는 빨래가 주렁주렁 매달려있었고, 보일러 비슷한 것이 보이기도 했다. 

 

청송 한옥민예촌 안내판
청송 민예촌 안내판

길 끝에 다다르서야 마을의 정체를 정확히 알 수 있었다. 청송문화관광재단에서 운영하는 한옥민박인 청송민예촌이었던 것이다! 대감댁, 영감 댁 같은 널찍한 기와집부터 시작해서 참봉댁, 생원댁 같은 초가집까지 여러 가지 크기와 모양의 한옥집에서 숙박이 가능하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 참조.

 

청송 한옥민예촌 입구
청송 민예촌 입구

마을 입구에는 정승이 세워져 있고, 주막이 안내소 역할을 하는 등 제대로 꾸며놓았다. 건물 간 거리도 멀고, 마당도 넓고, 근처 부지도 넓은 공간적 여유가 넘치는 마을이었다. 단순히 근처를 산책만 하는데도 꽤 기분이 좋았다.

 

청송 한옥민예촌 정원
산소카페 청송

한옥 민예촌 앞에 펼쳐진 넓은 꽃밭. 시기만 잘 맞으면 흐드러지게 핀 꽃이 정원을 가득 채우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주황빛 꽃잎이 정말 예뻤는데, 무슨 꽃인지는 정확히 기억이 나질 않는다.

 

청송 수석박물관
청송 수석박물관

민예촌 바로 앞에 있는 청송 수석박물관. 예쁜 돌을 전시해 두었나?

 

경북 청송 소노벨 뒷산 미니동물원
미니동물원

청송 소노벨 뒷산에 있는 작은 양계장. 오리, 닭 등이 옹기종기 모여있다.

 

부지가 넓고 탁 트여있어서 정말 조깅하기 좋은 곳이었다. 하지만 오르막과 내리막이 많아서 뜀박질을 하기엔 조금 힘들었다. 민예촌 앞 큰길에서 왕복으로 가볍게 뛰는 것으로 아침운동을 마쳤다. 얼른 씻고 아침식사를 하러 가야겠다. 음? 어머니는 아직도 온천에서 나오지 않으셨다.

 

 

계속......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