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이의 복잡한 이야기

남악 장수가마솥국밥
남악맛집 장수가마솥국밥

순대국밥

돼지국밥


점심때만 되면 국밥이 계속 당긴다. 요새 무안군 국밥 맛집 투어를 하고 있다.

 

장수가마솥국밥 입구
장수가마솥국밥

 장수가마솥국밥은 남악에서 꽤 오래되고 유명한 곳. 점심시간에는 자리가 없어서 조금 기다려야 할 정도였다. 쌀쌀한 가면 날씨에 가면 국밥 끓는 열기에 유리창 전체에 김이 서려있다.

 

메뉴 및 가격

메뉴는 순대 및 돼지고기를 이용한 메뉴와 소머리고기 메뉴가 있다. 내가 선택한 메뉴는 모둠국밥. 원래는 돼지국밥을 먹고 싶어서 찾아왔었는데, 옆 테이블을 슬쩍 훔쳐보니 순대가 엄청 커다랗고 실한 것이 아닌가? 바로 순대와 돼지고기를 같이 주는 모듬으로 주문했다.

 

모둠국밥 한상

금방 나온 국밥 한 상. 깍두기, 배추김치, 부추김치, 양파, 청양초, 된장까지 딱 기본만 준다. 국밥은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넘친다. 깍두기와 김치가 아주 아삭하고 맛있는 것이 국밥 맛이 궁금해질 정도였다. 들깨가루는 미리 뿌려져서 나온다.

 

모둠국밥

돼지고기와 내장색이 살짝 붉은 것이 막 조리된 듯한 신선함이 느껴졌다. 무엇보다 껍데기가 터져버릴 듯 꽉 차있는 순대의 모습이 압권이었다.

 

부추김치

참기름 향이 솔솔 나는 부추김치를 국밥 위에 투척했다. 다진 양념 양념을 적당히 넣고 본격적으로 먹기 시작했다.

 

순대와 고기

국물은 맑지만 진한 육수 맛이 났다. 분명

돼지국밥인데 꼭 사골을 먹는 느낌이었다. 국물은 정말 맛있는데 후추향이 조금 강해서 아쉬웠다. 후추가 빠졌다면 더 완벽한 국밥이 될 것 같다.

 

커다란 고기

예상대로 고기가 진짜 부드럽다. 푹 삶아진 수육을 먹는 것 같았다. 내장과 순대 역시 진짜 맛있다. 분식집 순대와는 비교할 수 없는 쫄깃함과 감칠맛이 살아있다. 하지만 국물 양에 비해서 고기가 꽤 적어서 곱빼기를 시켰어야 했나 싶었다. 

 

빈 뚝배기
냠냠

맛있다. 반찬 역시 싹싹 긁어먹었다. 다음에는 소머리국밥을 먹어봐야겠다. 돼지고기가 이 정도면 소머리고기는 얼마나 맛있을까?

 

장수가마솥국밥

061-287-9939

전남 무안군 삼향읍 남악리 2434 1층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