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이의 복잡한 이야기

블랙어니언
버거킹 블랙어니언

2023년 1분기의 버거킹 한정메뉴는 바로 블랙어니언 와퍼다. 말 그대로 새까만 양파조각들이 패티 위에 가득 올라가 있다. 발사믹소스를 이용해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소스에 양파를 볶았는지 아니면 졸였는지 정확한 조리방법은 모르겠다. 새까맣게 카라멜라이징한 볶은 양파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혹자는 짜장면에 들어가 있는 양파맛이 난다고도 한다 ㅋㅋㅋㅋ


블랙어니언 와퍼

블랙어니언 와퍼는 까만색 햄버거빵인 기네스 번을 사용해서 색감을 통일했다. 양상추, 토마토, 치즈 등 번과 양파의 색깔만 제외하면 치즈와퍼와 속재료 구성은 비슷하다. 실제로 새까맣게 변한 양파가 까만 빵 사이에 끼어 있으니, 살짝 거부감이 들 수 있는 모습이다. 

 

블랙어니언 와퍼 가격

단품 9,300원

 

꺼먼거 사이에 꺼먼거

생양파에서 느낄 수 없는 특유의 단맛과 감칠맛이 놀랍다. 달달한 양파와 고소한 마요네즈가 만나서 색다른 치즈와퍼 맛을 연출했다. 다만 말랑말랑한 식감은 조금 마이너스. 진짜로 짜장면 양파맛 혹은 일식집 볶은 양파맛이 나서 당황스러웠다. 먹을만하는 사실에는 이견이 없다.


블랙어니언 치킨버거
블랙어니언 치킨버거

한정메뉴 와퍼의 단짝 블랙어니언 치킨버거되시겠다. 다른 분기 한정판과 마찬가지로 브리오슈번에 똑같은 재료에 치킨패티만 쏙 바꿔놓았다. 와퍼에 비해 밝은 분위기 덕분인지 나름 버거같이 생겼다.

 

블랙어니언 치킨버거 가격

단품 7,500원

 

까만양파버거
흰거 사이에 꺼먼거

당황스럽다. 튀긴 고기와는 꽤나 안 어울리는 맛이다. 치킨 패티의 맛에 가려서 양파맛이 희미하다. 그냥 달콤한 간장소스를 뿌려놓은 느낌이다.

 

블랙어니언 총평, 와퍼든 치킨버거든 평균적인 맛은 내지만 굳이 또 먹지는 않을 것 같다.


블랙어니언 X
블랙어니언 X

블랙어니언은 참신한 시도였지만, 맛과 식감은 영 내 취향이 아니었다. 그런데 도저히 이 한정메뉴기간이 끝나질 않는다. 어쩔 수 없이 아직 먹어보지 않았던 블랙어니언 X를 주문했다. 와퍼보다 훨씬 비싼 X는 과연 어떤 맛일까?

 

블랙어니언 X 가격

단품 9,800원

 

 

 

와퍼 - 일반 빵 + 와퍼 패티

(쫄깃하고 순쇠고기 맛) 

 

와퍼 x 차이점

 

X - 브리오슈 빵(모닝빵) + 스테이크 패티

(부드럽고 달달함)

 

블랙어니언 x 달달
달달한거 사이에 시꺼먼거

한 마디로 달다. 스테이크 패티에 브리오슈 번에 블랙어니언까지 있으니 단맛의 폭풍이다. 물론 치즈같은 다른 재료가 고소하고 짭짤함을 제공하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달아서 입이 찝찝하다. 블랙어니언 강점기는 빨리 끝나고 새로운 한정메뉴가 오기를 바란다.

 

(2023년 1월 작성했으나 누락됨)


버거킹 사이드
치킨너겟

세트메뉴로 주는 너겟과 치즈볼로 입가심하자.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