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이의 복잡한 이야기

사이드메뉴 닭껍데기
BBQ 닭껍데기

닭껍질 튀김


비비큐에는 치킨 메뉴만큼이나 많은 사이드 메뉴가 있다. 감자튀김, 치즈볼, 소떡소떡, 멘보샤까지. 치킨에 부족한 옆구리를 채워주는 다양한 메뉴들이다. 하지만 치킨에 치킨 부속을 더하는 사이드 메뉴는 오직 BBQ 닭껍데기 뿐이다!

 

닭껍질 튀김

BBQ 사이드 메뉴

닭껍데기

3,500원

 

일반적인 BBQ 치킨 사진으로 착각할만한 비주얼이다. 치즈, 바비큐 등의 시즈닝을 뿌려서 커스텀이 가능하다.

 

크리스피 치킨?

단지 닭껍질을 똑같은 튀김가루로 튀겼을 뿐인데 꽤 맛있다. 바삭바삭, 두툼하고 크리스피 한 튀김이 정말 먹음직스럽다. 속살은 얇은 닭껍질인데, 질깃한 식감은 있을지언정 그 맛은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오직 황금올리브의 튀김옷 맛만 난다. 

 

양념 닭껍데기카레 닭껍데기
소스나 양념과 함께

덕분에 치킨을 먹는 듯한 착각이 든다. 간장 소스, 양념 소스, 카레(?) 등의 추가적인 맛을 더하면 훨씬 착각이 심해진다. 치킨이랑 번갈아 먹어도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한다. 치킨은 닭고기보다 튀김과 기름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솔직히 맛있다.

 

어? 그런데 이 사이드 메뉴의 가격이 얼마였지? 단돈 3,500원이다. 양도 종이봉투를 꽉 채울 정도로 엄청 많다. 굳이 프랜차이즈 치킨집 사이드 메뉴 따위를 리뷰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엄청난 가성비다.

 

핫크리스피 치킨
비비큐 핫크리스피

말 그대로 사이드 메뉴이기 때문에 치킨 한 마리를 시켜야 하는 단점이 있다. 치킨 한 마리가 모자라다고 생각한다면, 닭껍데기 튀김처럼 조금 색다른 대체품으로 허기짐을 채우는 것은 어떨까? 가성비가 좀 많이 뛰어난 대체품이긴 하지만 말이다.

 

맥주 안주로 아주 뛰어나서 닭껍데기만 4~5개 주문하면 과연 받아줄지 궁금하긴 하다.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