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이의 복잡한 이야기

버거킹 몬스터2
버거킹 몬스터2

왜 몬스터?


몬스터2 포장몬스터II 포장
몬스터II 포장

버거킹에서 몬스터2를 출시했습니다. 몬스터의 의미는 도대체 무엇일까요? 제가 임의로 생각한 의미는 바로 이렇습니다. 두 종류의 패티를 사용하고, '괴물'처럼 커다란 버거라는 느낌입니다. 아, 물론 가격도 괴물같이 비싸고요.

 

몬스터2 세트 9,500원

몬스터2 단품 8,500원

(딜리버리 +1,000원)

 

새우패티 쇠고기패티
새우패티+쇠고기패티

몬스터2에는 기본적으로 쇠고기 패티, 새우 패티, 각종 야채, 샤워 소스와 매콤한 칠리소스가 들어갑니다. 쇠고기 패티는 두꺼운 와퍼 패티는 아니고 일반 고기 패티인 것 같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핵심은 역시 새우 패티인 것 같습니다.

 

몬스터2 알새우패티
새우패티 속 알새우

맛이 놀랍습니다! 새우 패티가 정말 맛있습니다. 바삭바삭한 튀김옷 안에 탱글하고 촉촉한 알새우가 오밀조밀 모여있더군요. 그 사이를 전분과 갈아진 새우살이 메우고 있었고요.

 

솔직히 말하면 새우버거는 선호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겉바속촉 한 이 새우 패티를 먹은 뒤론 생각이 조금 바뀌게 되었습니다. 이 특별한 새우 패티만 따로 먹어보고 싶을 정도입니다.


버거킹 몬스터와퍼
버거킹 몬스터와퍼

이제 몬스터는 없지만, 몬스터 와퍼와 몬스터 x는 여전히 판매하고 있습니다.

 

몬스터와퍼 세트 9,500원

몬스터와퍼 단품 8,500원

(딜리버리 +1,000원)

 

치즈와 베이컨이 가득한 몬스터와퍼
치즈와 베이컨이 가득

몬스터 와퍼에는 와퍼 패티, 치킨 패티, 베이컨, 각종 야채, 디아볼릭 소스, 치즈가 들어있습니다. 고기 위에 고기와 고기를 얹고 치즈와 매운 소스로 마무리한 엄청난 햄버거였던 겁니다.

 

몬스터 X의 재료는 스테이크 패티, 치킨 패티, 베이컨, 각종 야채, 치즈 그리고 빵이 브리오슈 번으로 변경됩니다. 스테이크 패티는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가지며, 브리오슈 번 역시 일반 빵보다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몬스터 와퍼와 몬스터 X 의 차이점

  고기 패티 식감
몬스터 와퍼 참깨가 뿌려진 일반 빵 와퍼 패티 매콤 + 짭짤 씹는 느낌
몬스터 X 브리오슈 번 스테이크 패티 매콤 + 달콤 부드러움

 

몬스터 치킨패티와 와퍼패티
치킨패티와 와퍼패티

몬스터 와퍼는 정말 몬스터라는 이름에 어울리게 먹기도 힘듭니다. 두꺼운 닭고기 패티와 더 두꺼운 와퍼 패티가 만났는데 거기에 베이컨과 꾸덕꾸덕한 치즈까지 뿌려져 있습니다. 씹기도 힘들고, 상당히 무거운 느낌을 주는 버거였습니다. 정말 괴물같이 양이 많고, 맛이 엄청 무겁습니다. 물론 맛있는 재료만 전부 모아둬서 그런지 맛은 좋습니다.


몬스터2의 콘셉트는 새우+고기입니다. 반면에 몬스터1의 콘셉트는 고기+고기군요.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햄버거를 즐기면 될 것 같습니다.

 

저 역시 고기고기하고 커다랗고 많은 양 때문에 몬스터1을 자주 먹긴 했지만, 이번에 몬스터2를 먹어보고 생각이 달라졌습니다. 헤비한 고기끼리의 만남보다 해물과 고기가 조화로운 것이 훨씬 맛있다는 사실을 말입니다. 오늘도 맛있게 전부 먹어치웠습니다.

 

몬스터2 앱 쿠폰
몬스터2 세트 쿠폰

버거킹은 앱 쿠폰 안 쓰고 먹으면 개 손해인거 아시죠?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