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여행/서울 맛집

[망원동] 시원한 동치미에 쫄깃한 면발, 달짜국수

간단이 2023. 7. 24. 23:59

달짜국수

무김치


대표적인 시원한 음식들은 대부분 면 요리다. 냉면, 밀면, 막국수, 김치말이 국수 등 모두 차가운 육수와 쫄깃한 면이 만나서 만들어진다. 하지만 시원한 면 요리 중 육수를 사용하지 않으면서 엄청 맛있는 숨겨진 요리가 있다. 바로 동치미 국수다!

 

달짜국수
달짜국수

달짜국수는 망원동 월드컵시장에서 위치했던 작은 국수 가게였다. 어느 순간 손님들이 점점 많아지고, 맛있는 녀석들에 출현까지 하면서 엄청나게 유명해졌다. 현재는 망원역 근처로 이사했고, 용산에 체인점도 생겼다!

 

 

 

달짜국수

02-322-1710

서울 마포구 서교동 441-4 형석빌딩 1층

 

메뉴판
메뉴 및 가격

달짜국수의 대표 메뉴는 바로 동치미 국수다. 새콤달콤한 동치미 김치 국물에 쫄깃쫄깃한 소면을 푹 담가서 먹는 국수다. 시원한 동치미 국수 말고도 따뜻한 잔치국수와 비빔국수까지 있으니 취향껏 선택하면 된다.

 

셀프바
셀프바

수저와 앞접시, 배추김치, 단무지는 셀프다. 국수집에서 김치맛도 의외로 중요한데, 달짜국수의 김치맛은 준수하다.

 

달짜 동치미 국수
동치미국수

동치미 국수! 살얼음이 살살 서려있는 뽀얀 동치미 국물이 무척이나 시원해 보인다. 보기만 해도 새콤한 맛이 느껴질 정도라서 침이 고인다. 소면과 까지 흰색이라 차가운 느낌이 좋다. 유일한 다른 색깔인 쪽파김치도 동치미에 푹 절여졌다.

 

동치미의 기원

 

무를 주재료로 사용하는 동치미는 우리나라 김치의 원조격이라고 볼 수 있다. 다양한 매콤한 향신료를 담가서 국물을 시원하고 새콤하게 발효시킨다. 덕분에 육수는 새콤하지만 살짝 매콤하면서도 달달한 맛까지 난다. 아삭아삭한 무김치와 쫄깃쫄깃한 면발에 식감까지 좋다. 무난하고 심심한 맛이지만 이게 동치미 국수의 진짜 맛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