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담치킨] 매콤하고 깔끔하게 맛있는 순살 치킨, 핫 순살
작은 매운맛
자담치킨은 최근 들어 가장 많이 시켜 먹는 치킨브랜드이다. 닭고기 자체가 엄청 부드럽고 맛있다는 특징이 있다. 양념도 아니고 염지도 아니고 고기 자체가 맛있다!
[자담치킨] 깔끔하고 매콤하고 맛있는 치킨, 핫 후라이드
나의 가장 최애의 치킨은 핫 후라이드 뼈 치킨이다. 연간 수십 마리를 뼈 치킨만 먹다가 오늘은 갑자기 외도가 하고 싶어졌다. 오늘의 자담치킨 추천 메뉴는 핫 후라이드의 순살 치킨 버전인 핫순살이다.
치킨 먹기 전에 샐러드와 치킨무를 세팅한다. 자담의 또 다른 특징은 분명 기름에 튀긴 치킨인데 느끼함이 거의 없다는 것이다. 치킨무와 샐러드는 진짜 입가심용이다.
박스 오픈! 순살 치킨은 뼈 치킨과 다르게 감자튀김을 가득 올려준다.
핫 순살
한 마리 가격
21,000원
뼈 치킨 보다 1천 원 비싸다. 사진 찍고 싶어서 열심히 감자튀김을 먹어치웠다.
자담치킨 핫 후라이드 치킨의 특징인 주황빛 튀김옷이 정말 먹음직스럽다. 달달한 치킨냄새 속에 살짝 매콤한 향기가 섞여있다.
핫순살은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컷팅이 되어있다. 쏙 먹으면 입 안 가득 쫄깃쫄깃! 자담의 뼈 치킨 닭다리는 진짜 식감과 맛이 뛰어나다. 순살 치킨은 전부 닭다리살로만 만든다고 하니, 먹는 내내 즐겁다.
매운맛의 비밀은 바로 튀김옷과 염지에 있다. 핫 후라이드의 튀김옷이 주황빛인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튀김옷에 이미 파프리카나 고추 등의 매콤한 재료가 섞여있기 때문이다. 또한 닭고기 주변에 붉은빛이 보이는가? 매콤하게 염지를 해서 속살까지 화끈하다. 작은 크기라서 그런가 오히려 뼈 치킨보다 매콤함이 더 강렬한 느낌이다.
후라이드를 시키면 좋은 점이 많다. 순정이기 때문에 커스텀이 자유롭다는 점이 있다. 특히 마음껏 양념을 곁들여 먹을 수 있는 것이다. 매콤한 치킨에 달콤함을 더하는 양념 핫순살도 진짜 맛있다.
치킨 소금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다. 짭짤한 깨소금을 치킨에 살살 뿌려서 먹으면 색다른 별미다. 짠맛에 숨어있는 감칠맛이 혀 속에서 폭발한다.
두툼한 뼈 치킨을 무척 선호하지만, 가끔 먹는 순살 치킨도 정말 맛있다. 순살치킨은 언뜻 보면 뼈 치킨보다 양이 적어보기도 한다. 하지만 절대적인 고기의 총량은 비슷하다고 한다. 닭다리 살로만 채워진 핫 후라이드 순살도 상당히 자주 먹을 것 같은 기분이 든다. 느끼하지 않고 매콤하면서 맛있는 자담치킨 핫 후라이드는 언제나 추천하는 치킨 메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