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디아블로 콜라보 햄버거, 이나리우스&릴리트 와퍼
10여 년 만에 블리자드에서 새로운 디아블로 시리즈를 출시했다. 다양한 업체들과 콜라보를 실시해서 형상변환 쿠폰을 나눠주고 있는데, 한국에서는 버거킹이 선정되었다! 여담으로 북미의 콜라보 업체는 KFC다.
버거킹 포장용 종이봉투에도 디아블로 4의 로고를 넣을 정도로 진심이다.
콜라보레이션 와퍼의 정식 명칭은 헬로 이나리우스 와퍼 / 헬로 릴리트 와퍼다. 오랜만에 시리즈를 출시하기에 반갑게 인사하는 HELLO의 의미, 디아블로 게임의 배경인 HELL(으)로 초대하는 의미까지 중의적인 의미가 재밌다.
콜라보 버거 하나당 포토카드 및 쿠폰이 제공된다. 필자는 이나리우스(천사) 카드만 2개 받았는데, 릴리트(악마) 버전도 있는지는 모르겠다. 이 쿠폰은 캐릭터 외형을 바꿔주는 형상변환 쿠폰으로 당근이나 중고나라에 거래되기까지 하는 녀석이다.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어서 매장 방문 고객에게만 제공 중이다. 딜러버리나 킹오더로는 더 이상 쿠폰 지급이 되지 않는다고 한다.
게임 쿠폰도 참 중요하지만 신제품 햄버거의 맛이 정말 궁금하다. 물론 맛보기 전에 감자튀김 세팅부터 먼저.
이나리우스는 죄를 짓고 천상에서 떨어져, 악마를 죄다 때려잡고 다시 천상으로 올라가려는 천사라는 설정이다. 삐져나온 베이컨은 추락한 천사의 날개를 표현한 듯 늘어져있다.
헬로 이나리우스 와퍼 가격
단품 9,500원
세트 11,000원
부담스러울 정도로 큼직한 베이컨에서는 고소한 향기가 폴폴 솟아난다.
이번 와퍼의 특별 재료는 바로 해시브라운! 다진 감자를 노릇노릇 바삭바삭하게 튀겨서 고소함이 폭발한다. 해쉬브라운을 끼워 넣은 햄버거는 KFC의 타워버거가 유명한데, 버거킹에도 비슷한 햄버거 나오다니 감개무량하다.
달콤한 베이컨잼이라는 특이한 소스를 사용했다. 살짝 불고기 소스 맛이 나는데 마요네즈와 섞이면서 달콤하면서 고소한 맛을 낸다. 달콤한 소스와 감자, 소고기, 돼지고기, 각종 야채까지 아름다운 조합이다. 마치 서울식 불고기를 먹는 듯한 느낌.`
메피스토의 딸 릴리트는 3명의 피로써 성역에 강림했다. 포장을 펼치니까 붉은색 디아블로 소스가 포장지에 흩뿌려져 있다. 마치 피 같은 붉은빛 소스의 모습이 정말 어울린다고 생각했다.
헬로 릴리트 와퍼 가격
단품 9,500원
세트 11,000원
버거킹의 기존의 매운 버거에 들어가는 소스가 바로 디아볼릭 소스였다. 여기에 살짝 더 매콤하고 점성 있는 재료를 첨가해서 디아블로 소스가 만들어졌다.
해시브라운과 매콤한 소스의 조합이 무척이나 강렬하다. 감자와 베이컨 소고기 패티, 그리고 매운 소스는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재료를 완벽하게 하나로 만들어준다. 바로 매운맛으로 말이다!
두 와퍼는 재료는 완전히 동일하지만 소스의 차이로 전혀 다른 버거가 되었다. 두 와퍼 모두 크기가 무척 거대하고, 속재료도 꽉꽉 차있기 때문에, 하나만 먹어도 아주 배가 부르다. 둘 중 어떤 것을 먹어야 될지 고민이 된다면 매콤과 달콤 중 선호하는 쪽을 고르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필자는 둘 다 먹었다.
또 다른 콜라보 업체로서 와우저로 유명한 백종원의 빽다방이 있다. 새빨간 석류맛 음료인데 카페인과 석류시럽을 잔뜩 첨가해서 엄청나게 강렬하고 자극적인 맛이 난다. 전체적으로 새콤함과 달콤함이 뇌리를 후려친다. 당과 카페인을 때려 넣어 에너지가 샘솟을 수밖에 만드는 맛이었다. 가격은 3,800원.
역시나 디아블로 에너지드링크를 먹으면 눈송이 쿠폰을 준다. 다른 음료를 마셔도 요청하면 주는 매장도 있으니 시도해 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