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왕족발&입큰아구찜] 야식 스페셜
마왕족발 통구이 족발 세트 + 입큰아구찜 매운아구찜!
무더운 여름에는 역시 심야에도 기력 보충을 해야 하는 법,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쐬면서 야식을 먹는 것은 정말 환상적인 일이다. 하루를 맵고 짜고 맛있는 음식으로 마무리하다니, 배덕감에 온몸이 떨린다.
입큰 아귀찜 가격
소 26,000
중 33,000
대 40,000
매운맛은 1단계부터 5단계까지 조절이 가능하며, 우리는 중간 크기에 매운맛을 3단계로 주문했다.
아귀찜, 걸쭉하고 매콤한 소스 안에 아구 살과 콩나물이 잔뜩 들었다. 가격에 비해 양은 살짝 실망이었다. 3단계임에도 꽤나 매워서 혼났다. 매운 음식을 못 먹는 친구는 손도 안 대려고 한다. 하지만 시원한 맥주와 함께라면 매운 것도 쉽게 넘길 수 있다. 캬!
맑은 조개탕, 이것도 꽤 맛이 매워서 아구찜과 함께 먹으면 입에서 불을 뿜을 수 있다. 소주가 강력하게 생각날 정도로 얼큰하고 시원한 맛이 난다.
리뷰 이벤트로 받은 기름지고 바삭한 새우튀김 덕분에 매운맛이 살짝 가신다. 또한 마요네즈가 잔뜩 들어간 주먹밥을 퍼먹으면서 혓바닥을 달랬다. 그나저나 진짜 양이 좀 적은데......
마왕족발 세트 가격
소 36,000
중 42,000
대 47,000
그래서 바로 족발까지 시켰다. 요즘 꽤 퍼지고 있는 족발 프랜차이즈 마왕족발이다. 세트는 해당 크기의 통구이 족발에 사이드 메뉴가 포함된 구성이다. 사이드 메뉴는 볶음밥 및 각종 국수, 막국수, 잔치국수, 열무국수 등 중에 선택할 수 있다. 역시나 매운맛은 총 3단계로 구분되어있다.
아귀찜 덕분에 위장과 혓바닥이 얼얼해서, 가장 순한 맛 그리고 작은 사이즈로 시켰다. 그럼에도 양이 꽤 많아서 놀랐다. 족발 장국에 익힌 굵은 당면을 같이 주는 것이 신기하다.
리뷰 이벤트로 당면 사리를 추가했더니, 커다란 당면 덩어리(?)가 왔다. 금방 굳고 불어서 단짠단짠 맛의 거대 당면 젤리가 되어있었다. 쫄깃쫄깃 뜯어먹으면 꽤 먹을만하다.
사실상 족발이 사이드고 막국수가 메인 요리가 아닐까? 매콤하고 시원한 비빔 막국수는 정말 최고다.
정신을 차려보니 야식 중에서도 가장 고가를 자랑하는 족발과 아구찜을 전부 먹어치운 이후였다. 더운 날씨와 시원한 에어컨 바람은 정말 무섭다. 꺼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