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작떡볶이] 떡볶이 국물에 순살 치킨 찍어먹기!
떡볶이 + 치킨
조합 미쳤다
갑자기 그런 날이 있다. 배는 고프고 모든 음식이 맛있어 보이는데, 도저히 두어 가지 메뉴 중에서 선택을 하지 못 하는 그런 날 말이다. 맛있는 음식들 사이에서 고민을 거듭하며 생겨버린 선택 장애에 괴로워하게 된다.
그래서 탄생한 것이 '고민하지 말고 다 처먹자.'라는 마인드로 판매하는 세트 메뉴들이다. 가장 대표적으로 피자와 치킨을 함께 주는 프랜차이즈 매장이 있다. 그런데 오늘 주문하게 된 걸작떡볶이는 치킨과 떡볶이를 함께 주는 아주 신선한 조합의 매장이었다!
떡닭 세트
국물떡볶이 + 순살치킨
24,000원
국물떡볶이, 걸작떡볶이의 대표 메뉴이자 가장 기본 메뉴이다. 국물떡볶이라고는 하지만 국물보다 건더기가 훨씬 많다. 떡, 어묵, 계란, 파 치즈 등 다양한 재료가 달콤 매콤한 떡볶이 소스에 퐁당 빠져있다. 매운맛은 1~4단계까지 선택 가능하며, 매운맛을 적당히 즐기는 사람이라면 3단계를 추천한다. 나도 4단계는 솔직히 좀 힘들다.
무엇보다 떡볶이 국물이 정말 맛있다. 사골육수를 이용해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진하고 감칠맛이 넘쳐서 숟가락이 멈추질 않는다. 국물과 건더기까지 전부 먹으면 배가 터질지도 모른다. 또한 쫄깃쫄깃하고 탱탱한 밀떡을 사용해서 식감이 정말 좋다.
순살 치킨, 안심을 이용한 바삭바삭하고 쫄깃쫄깃한 맛이 일품이다. 명시된 양은 400g이 기본 제공되며, 추가 요청으로 600g도 주문 가능하다. 무엇보다 박스를 가득 채울 정도로 양이 상당히 많다.
걸작 떡볶이에서는 치킨을 위한 다채로운 양념이 준비되어있다. 하지만 필자는 후라이드 순살 치킨을 가장 선호한다. 그 이유는 다양한 방법으로 먹기 위해서다!
첫번째, 그냥 먹기. 살짝 퍽퍽한 감이 있지만, 잘 튀겨진 튀김옷 덕분에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치킨의 크기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거칠게 베어 무는 느낌도 최고다. 워낙 바삭바삭해서 입천장은 조심하자.
두 번째,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기. 후라이드 치킨을 시킨 이유가 바로 이 방법 때문이다. 매콤 달콤한 떡볶이 소스가 치킨의 조합이 아주 완벽하다. 맛있는 거 + 맛있는 거는 진짜 맛있는 것이라는 말도 안 되는 공식이 성립하는 현장이다. 이것이 탄단지의 조화인가?
세 번째, 소스에 찍어먹기. 걸작 떡닭세트를 시키면 기본적으로 양념소스와 갈릭소스가 제공된다.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다가 살짝 색다른 맛을 원할 때, 이 소스들을 찍어먹으면 별미가 따로 없다.
이상하다. 분명 여기 떡볶이 전문점이고 떡볶이도 분명 맛있는데,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는 치킨 이야기에 힘을 쓴 것 같다. 아마도 놀랍고 색다른 치킨 먹는 법에 푹 빠져버린 것이 이유가 아닐까 싶다.
그러면 떡볶이 맛 치킨을 먹으면 모든 것이 해결되지 않겠냐고? 그 방법은 이상하게도 강한 거부감이 든다. 찍먹과 부먹의 차이려나......?
로제떡볶이 떡닭세트
26,000원
로제 떡볶이, 매콤하면서 크리미한 조합이 정말 맛있다고 알려준 첫 음식이다. 로제 떡볶이 자체도 맛있지만, 로제 소스에 순살치킨을 찍어먹으면 정말 환상적이다. 국물떡볶이와는 완전히 색다른 맛이지만, 이것도 정말 맛있다.